HOME > 캐나다교환학생 > 캐나다교환학생이란?
 
캐나다 공립 교육청이 주관하는 정식 유학 프로그램으로 공립학교에서 캐네디언 학생들과 똑같이 정규수업을 받고 방과 후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생활은 교육청에서 엄선한 중산층 이상의 캐네디언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함으로써 영어와 문화를 동시에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캐나다는 UN 연차보고서에서 92년부터 5차례에 걸쳐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에 선정되었고 국내 총생산(GDP)의 교육부문 투자비율이 국제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가입 국가 중 가장 높으며 모든 교육 기관이 적극적인 국가 지원을 받음으로써 어느 학교라도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나라입니다.
     
또한 캐나다에서 사용하는 영어는 미국식 영어로써 영어권 국가들 중에서도 가장 표준어라고 할 수 있는 정확한 발음의 영어입니다. 그러나 전통적으로 캐나다 국가로의 유학은 서부 지역에 치중되어 다수의 한국 학생들과 생활하게 됨으로써, 영어 학습효과가 반감되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은 동양계 학생이 거의 없는 캐나다의 교육청이 직접 주관하기 때문에 안전한 홈스테이와 최적의 영어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영어가 완전치 못한 학생이라도 학교에 개설된 ESL 수업을 통해 단계적으로 현지 생활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