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립교환학생 > 미국재단소개
GEP교환학생은 미국 국무성 산하 교환학생 감독기구인 CSIET에 정식으로 등록된 비영리 교육법인 8개 재단과 공식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미국 공립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이제는 많이 알려 져서 프로그램의 장, 단점에 대해 많이 이해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 동안 단점으로 부각 된 원인을 분석 해 보면 재단 선정에 절대적 비중이 있다는 것을 쉽게 발견하게 되실 겁니다. GEP교환학생은 국내에서 최고 많이 재단을 방문한 국내 유일한 회사입니다. 매년 2~3차례씩 미국 재단을 직접 방문하여, 재단의 운영 상태와 현황 등을 점검 해 왔습니다.

그 결과로 2006년 미국 약 70개 재단 가운데 규모, 역사, 운영 형태 등의 조건으로 볼 때 과히 최고의 재단과 국내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재단과 계약을 위해 지난 몇 년간 노력 한 결과가 나타나게 된 것입니다.

2000년 초창기부터 학생 모집 권한을 부여 받았으며, 지난 10월 5일부터 10월 12일까지 그리스 아테네에서
전 세계 에이전트가 함께 하는 컨퍼런스에 참석 하였습니다.

세계 50여개의 에이전트가 참가하였으며, 2014년 9월 학기 결과를 돌아보고, 2015년도 프로그램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재단 관계자의 이야기만 듣는 것이 아니라 다른 국가의 에이전트로부터 십수년 전부터 재단이 운영 해 온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무척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1. 통계로 본 우수성
교환학생 재단 감독기구(또는 협회)의 성격을 띠고 있는 비영리 기구인 CSIET 자료에 의하면, 2016년도 CSIET에 등록 된 재단이 64개 입니다.
 
 
 
이 재단들의 평균 설립연도는 1985년인데 반해 ASSE는 이보다 9년 빠른 1976년도에 설립되었습니다. 30년의 역사를 지닌 재단입니다.
또한, 64개 재단의 평균 학생 운영 실적이 542명에 비해 ASSE는 1559명으로 평균보다 무려 1,017명이 많은 운영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2015년 CSIET 발표자료 근거).
설립연도와 학생 운영 실적으로 보면 64개 재단 가운데 가장 우수한 위치에 있다는 것을 쉽게 발견 할 수 있습니다.

2.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전세계 운영진 교육 실시
ASSE는 이런 우수 한 재단임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램 운영의 질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매년 전세계 에이전트 미팅을 의무적으로 주관하여 그 해 참가 학생들의 평가와 보안 점에 대해 토론합니다.
참고로 이 비용은 각 에이전트에서 부담해야 하며, 이 미팅에 참가하지 않으면 에이전트로서 자격을 잃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에이전트의 입장에서 보면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되고 시간도 많이 잃게 되지만, 그 미팅을 통해 프로그램의 질을 올릴 수 있으니 학생의 입장에서는 최고의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14년에는 10월 5일부터 10월 12일까지 그리스 아테네에서 행사가 있었으며, GEP교환학생에서도 대표와 팀장이 미팅에 참가하였습니다.

3. 직영 지사에서의 효율적 업무 처리
미국 내에서만도 여러 군데의 직영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독일, 캐나다, 중국, 뉴질랜드 등에도 직영 사무실을 운영하면서 프로그램 질을 향상 시켜 가고 있습니다.

4. 재단 에이전트 매뉴얼만 봐도 최고를 실감
체계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재단들은 학생 핸드북과 에이전트 핸드북 등이 있습니다.
국무부에 허가를 받기 위해 만들어 둔 것일 겁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재단이 프린트 몇 장이나 노트처럼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ASSE 재단의 매뉴얼을 보면 정말 잘 정돈 된 재단이라는 것을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30년 노하우를 이 한 권의 에이전트 매뉴얼을 통해 쉽게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학부형이라면 이런 재단의 매뉴얼만 보고 재단을 선택해도 실패는 하지 않으리라 사료됩니다.
GEP교환학생에 오시면 ASSE 재단의 매뉴얼을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재단을 약 10여군 데 이상 방문 해 보고 계약도 해 보았지만 이런 훌륭한 매뉴얼은 단 한번 ASSE에서만 볼 수 있었습니다. 2년 전 꽤 큰 AYUSA 재단과도 계약을 해 보았지만 이런 매뉴얼은 보지 못했습니다.
체계적이고 꼼꼼함에 자녀를 맡겨도 안전하다는 것을 즉시 실감하게 될 것입니다.

5. 좀처럼 변동 없는 스텝
사실 본 프로그램은 미국측 재단이나 에이전트나 쉬운 일이 아님은 분명합니다.
일을 하다 보면 미국측 스텝이 변경되는 것을 종종 보게 되는데 ASSE는 그런 이야기를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직원모두가 일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한 ASSE 대표의 말을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10년 이상 된 스텝이 대부분이고 짧아도 5년 이상 된 스텝들은 학생의 안전과 프로그램의 능숙한 운영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AYUSA   FTW   SAI   GLI
             
     
NWS   ASSE   FIT   ICS
 
* 그 동안 방문 한 재단 중 사진 기록이 있는 재단입니다. 기타 3개 재단을 더 방문 한 경험이 있으나 이들 재단은
   사진 촬영을 하지 못했습니다.